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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주식/배터리(전기차)

"명신산업" 상장일 전략! (따따상은 그냥 간다_근거 제시)

by 언젠간 적당히 부자 2020. 11. 3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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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달 7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예정인

명신산업이 드디어 개인 공모를 받았습니다.

역시나 코스피 공모 경쟁률 최고 신기록을 세웠습니다.

역대 코스피 최고 경쟁률  1372 : 1 

이전 최고 경쟁률인 빅히트와 교촌에프앤비를 뛰어넘었습니다.

청약 증거금으로는 15조원이 몰렸습니다.

청약증거금 최고기록인 카카오게임즈 58조, 빅히트 57조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였습니다.

1억을 공모했으면 얼마를 배당 받을수 있나?

1억을 공모했으면 따상했을 경우 얼마의 수익을 낼 수 있나?

 

1억원을 넣으면 21주 가량의 주식을 받을 수 있다.

그러면 따상을 했을 경우 10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.

 

그러니 공모에 성공못하였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다.

우리는 상장일을 노려야 한다.

 

우리같은 소액주주는 공모 청약으로 큰돈벌기 어렵다

 

그렇다면 우리는 상장 당일

어떤 자세를 취하여야 할까?

 

상 풀리면 무조건 잡아야 한다.
28% 오르고 있어도 매수 할 것을 권장한다.
그 이유는 ? 

 

 

1. 너무나 낮게 설정된 per

 

명신산업이 per를 어떻게 설정했나 살펴보자

 

아진산업 / 삼원강재 / 한국프랜지 / 화신정공 / 대유에이피 / S&T 모티브의

평균 PER로 계산해서 14.94로 설정되었다.

 

왜 일부로 낮게설정한 느낌이 드는걸까

언급한 회사 모두 전기차 관련주로 묶여있지도 않고

또한 테슬라와도 거의 관계가 없는 회사들이다.

 

이런 제조업 회사들의 PER는 보통 높지 않다.

 

아진산업 : 26

삼원강재 : 10

한국프랜지 : 18

화신정공 : 6

대유에이피 : 15

S&T 모티브 : 11

 

이런 회사들과 PER를 비교하는게 과연 마땅할까?

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.

 

 

전기차 관련주이면서 테슬라 관련주인 종목들의 PER를 살펴보았다

보수적으로 잡아도 평균 PER 는 47 이다.

따라서 명신산업의 주가는 3배가 올라도 전혀 이상할게 없는 수치이다.

 

 

 

그나마 최근에 상장된

테슬라 관련주 센트랄 모텍과의 비교를 통해

명신산업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자 ! 

 

명신산업과 센트랄 모텍 둘다 자동차 부품을 만들어 현대/기아차 뿐만 아니라 해외 OEM(테슬라 포함) 에 납품하고 있다.

 

매출액 / 영업이익 / 영업이익률 / 순이익률 모두 명신산업이 압도적으로 좋다.

 

그런데 PER 가 14인것은 이해 할수 가 없다.

 

그렇다면 똑같이 테슬라 관련주라 불리우는

센트랄 모텍이 상장했을 경우 주가의 흐름을 알아보도록 하자.

 

 

 

주식시장이 분위기가 지금보다 덜 했을때 임에도 불구하고

 

작년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다.

 

 

 

 

 

청약을 못한 사람들은

아무리 봐도

상장 당일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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